달러 투자 전망 1230원 돌파 배아프다
- 1년안에 1억/외환 현물투자
- 2022. 4. 15.
달러 환율이 치솟고 있습니다. 저는 달러를 너무 일찍 팔아버려서 배가 아픕니다. 달러 환율이 현재 1230원까지 치솟았는데 달러 투자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러 투자에 관한 제 예전 포스팅들도 참고하시라고 남겨둡니다.
◎ 달러 투자 전망 환율 1230원 돌파
최근 미국 연방은행에서 금리를 올릴 것이라고 긴축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그 소식이 들리자마자 달러 환율이 1210원대에서 1230원대까지 수직 상승을 했습니다.
1200원 이상의 환율에서는 달러를 추가 매입하기는 상당히 위험하다고 생각을 했는데, 요새 시장이 돌아가는 형국을 보면 이러다가 달러가 1300원 대에서 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제가 작성한 달러 환율 10년 3년 분석 포스팅을 참고하면 2000년대 중후반을 제외하고는 달러 가치가 1000원 대인 시기는 좀처럼 보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1300원대를 계속 유지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는데, 달러 환율이 점차 우상향 하는 것으로 봐서 이제 1300원대 환율이 유지되는 현실이 올까 걱정이 됩니다.
코로나 이후 완화 정책으로 인해 유동성이 엄청 높아진 상황에서 각 나라의 화폐 가치, 현금 가치는 너무 떨어졌습니다. 그에 비해 기축통화인 달러에 대한 수요량이 전세계 안팎에서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금 달러를 매수하기에는 상당히 위험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고점 찍는 거 보고서 사도 늦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 주식 하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달러를 사야 할텐데, 전 해외 주식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환율이 높으면 좋은 일은 아닐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미국이 긴축정책을 이야기한 만큼 달러 환율이 1100원 대 이하로 근시일에 떨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달러 매입은 당분간은 무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가지고 있는 달러를 팔 시기이지, 달러를 매입할 시기는 아니라고 제가 공부하고 있는 달러 투자 책의 저자 박성현 씨가 유튜브에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도 수긍하고 있습니다.
기다림도 투자다
기다림도 투자라는 말이 있습니다. 섣부르게 행동하지 않고 기다리다 보면 달러 매수할 때가 올 것입니다. 저는 너무 이르게 팔은 것 같아 배가 좀 아프지만 여러 분들은 고점에서 매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달러 투자 전망 1230원 돌파 배 아프다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