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Factory 167 스킨 사용 후기

JB Factory 167 스킨 사용 후기

오늘은 JB Factory 스킨 167번의 사용후기에 대해서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금 이 블로그에 쓰여진 스킨이 JB Factory 167 스킨입니다. 

 

JB FACTORY 167 스킨 사용 후기

 

◈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킨 

 

제 체감상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킨인 것 같습니다. 무료 스킨들이 가장 많이 보이고, 그 다음으로 많이 보이는 것이 바로 이 JB Factory 스킨인 것 같습니다. 

 

JB Factory 스킨은 JB Factory 사이트에 들어가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167번 스킨 말고도 다른 스킨들도 많지만, 가장 최근에 나온 스킨이 이것이라 저는 최신형을 사용합니다. 

 

출처 : JB Factory

 

확실히 보기도 깔끔하고 중구난방식으로 되어 있던 블로그가 유료 스킨을 사용하니 가독성이 높아졌습니다. 독자들이 읽기에는 확실히 좋아보입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JB Factory 스킨의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JB 167 스킨 장점 

 

일단, 가장 편한 것은 html을 일일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 스킨도 사용하려면 사용법을 숙지해야 하나, 사이트에 다 나와 있고 html보다는 훨씬 쉽습니다. 

 

예시를 들자면 바로 인피드 광고입니다. 인피드 광고 간격을 숫자만 입력하면 칸수별로 바로 맞출 수 있습니다. 기존 html에서는 얼마나 번거로운 작업인지 아실 겁니다. 저는 이거 설정하다가 한 칸에 광고 두 개넣고 이상하게 작업하다가 그냥 내버려뒀습니다. 바꿀 수가 없어서요. 

 

깔끔한 스킨

 

확실히 무료 스킨에 비해 가독성이 높습니다.  본문 글씨랑 제목 글씨체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어서 괜찮은 스킨인 것 같습니다. 

 

원래 html에 어느 정도 익숙한 사람이라면 별로 필요 없을 것 같긴 한데, 초보자 분들은 이 스킨을 사용하면 html로 인한 진입장벽이 확실히 낮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JB 167 스킨 단점

 

그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점은 역시 하나. 가격입니다. 50000원인데, 스킨 하나에 사용하기는 좀 비싼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킨 시세가 따로 없어서 비교하기 힘들긴 하나, 유료 스킨이라고 해도 50000원이면 상당히 비싼 가격입니다. 물론 이 스킨 하나로 티스토리 5개 블로그에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면 한 블로그당 10000원일까요? 

 

그래도 비쌉니다. 한 블로그당 만원은.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다 사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고 취미로 블로그 한 두개 운영하시는 분들은 그에 걸맞는 가치를 누리기는 좀 힘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JB Factory 167 사용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