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월배당 etf 고배당주 어떻게 고르지?

미국 월배당 etf 고배당주 어떻게 고르지?

오늘은 미국 월배당 etf에 대해서 공부하기 위해 글을 작성해봅니다. 미국 월배당 etf 중에서도 가격이 너무 떨어지지 않으면서 고배당주로 골라보려고 합니다. 

 

미국 월배당 etf 고배당주

 

갑자기 미국 월배당 etf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무엇이냐면, 달러 투자와 병행해서 하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달러 가치가 낮으면 미국 월배당 etf에 투자해 배당금을 받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1.11.23 - [1년안에 1억/외환 현물투자] -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박성현 후기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박성현 후기

오늘은 제가 오랜만에 열심히 읽고 있는 책인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라는 책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책은 네이버 블로그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로 유명한 박성현 작가님이 쓰

moneyplz.tistory.com

 

미국 주식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기 때문에 이번 글은 많은 걸 다루진 않고, 미국 월배당 etf 고배당주가 무엇이 있는지 대표적인 etf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미국 월배당 etf 고배당주 고르기

 

미국 배당주 etf도 아니고 굳이 "월배당"을 고려하는 이유는 월배당이어야 확정적으로 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달러 투자의 부수입 차원에서 월배당 etf에 도전하는 것이지 저의 목적은 미국 주식이 아닙니다. 가격이 내려가거나 달러 환전에 쓰여야 한다면 가차없이 팔아버릴 목적입니다. 배당금은 추가적인 부수입이죠. 

 

 

 

 

 

 

다른 분들께서 올리신 분석 글들을 토대로 제가 몇 가지 투자할 만한 미국 월배당 etf를 가져와봤습니다. 저는 분석을 잘 할 줄 모릅니다.

 

다른 분들의 분석을 토대로 내가 가장 머리 아프지 않으면서 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습니다. 저는 돈 몇 푼 버는 것보다 제 머리 건강이 더 우선입니다.

 

1. DIA (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Trust) 

 

다우 존스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98년부터 시작해 상당히 안정적인 etf입니다. 미국에서 장기 적립식 투자처로 가장 무난한 etf인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KODEX 200 etf정도의 지위가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미국 주식으로 고수익을 낼 것이 아니라면 잠시 달러 투자의 보관처로 DIA가 무난한 선택지로 보입니다. 

 

 

다우존스 지수는 미국 최대 기업, 유명하고 수익성 높은 회사들로 이루어져 있고 미국의 3대 지수를 추종하는 etf는 DIA밖에 없다는 말도 있어 더더욱 끌리는 선택지입니다. 운용보수도 매우 낮습니다. 

 

2. PFF (iShares Preferred & Income Securities) ETF)

 

제가 고른 조건은 딱 하나, 안정적일 것입니다. 그래서 거래량이 많고 운용자금이 큰 PFF ETF가 클렸습니다. 우선주 ETF라고 하는데 의결권이 없어도 제가 미국 살 것도 아니니 전 배당금 더 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이 분의 분석 글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미국 월배당 etf에 대해 시리즈 글로 연재하셔서 쭉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 월배당 ETF 완벽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 월배당 ETF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더블대디입니다. 1탄 배당킹, 배당귀족주 정리 2탄 월배당주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

blog.naver.com

 

이상으로 오늘은 1년안에 1억 벌기 위한 작은 발걸음으로 달러 투자하다가 부수입을 노리기 위한 대안으로써의 미국 월배당 etf 고배당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제가 계속 공부하고 있는 달러 투자에 대한 분석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